『수천 년 이래, 사람은 줄곧 구세주의 강림을 볼 수 있기를 바라고 있었고, 그를 수천 년 동안 간절히 바라던 사람들 가운데 구세주 예수가 흰 구름을 타고 친히 강림하는 것을 볼 수 있기를 바라고 있었다. 사람은 또 구세주가 돌아와서 사람들과 다시 만나기를 바라고 있었는데, 바로 사람과 수천 년 동안 이별한 구주 예수가 다시 돌아와 여전히 유대인 가운데서 하였던 그의 구속 사역을 하여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사람을 사랑하며 사람의 죄를 사하고 사람의 죄를 담당하며 더 나아가서는 사람의 모든 허물을 담당하는 것으로 사람을 죄에서 구원해내기를 바라고 있었던 것이다. 사람이 바라는 것은 바로 구주 예수가 여전히 사람의 사랑스럽고 친절하고 존경스러운 구세주로 되어, 언제나 사람에게 노를 발하지 않고 사람을 책망하지도 않으며 사람의 모든 죄과를 용서하고 담당하며 더 나아가 여전히 사람을 위하여 십자가 위에서 죽는 것이다. 예수가 떠난 후부터, 그를 따르던 제자들, 그리고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모든 성도들까지도 이렇게 그를 애타게 그리워하였고 그를 기대하였다.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를 입고 구원을 얻은 은혜시대의 모든 사람들은 구주 예수가 흰 구름을 타고 말세의 어느 큰 기쁨의 날에 사람들 가운데 강림하여 만인에게 나타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물론, 이것도 역시 오늘날에 구주 예수의 이름을 받아들인 모든 사람들이 함께 바라는 것이다. 전 우주 아래에 무릇 구주 예수의 구원의 은혜를 알고 있는 사람은 모두 예수 그리스도가 홀연히 강림하여 예수가 세상에 있을 때 “내가 어떻게 가면 또 어떻게 오리라”고 한 말씀이 ‘응험’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사람은 모두 이렇게 여기고 있다.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히고 부활한 후, 흰 구름을 타고 하늘 위 지극히 높은 자의 우편으로 돌아갔으니, 마찬가지로 그가 여전히 흰 구름을 타고(흰 구름은 예수가 하늘로 돌아갈 때 타고 간 흰 구름을 가리킨다) 유대인의 형상을 지니고 유대인의 옷차림으로 그를 수천 년 동안 간절히 기대하던 인류 가운데 강림하여, 그들에게 나타나서 양식을 베풀어주고, 그들에게 생수를 부어주며, 은혜와 자애가 충만하게 사람들 가운데서 생활하는데 매우 생생하다는 등등 이 모든 것은 사람의 관념에서 여긴 것이다. 그러나 구주 예수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가 한 것은 사람의 관념과 전혀 상반되었다. 그는 그가 다시 돌아오기를 애타게 기다리는 그 사람들 가운데 강림하지 않았고 또한 ‘흰 구름’을 타고 만인에게 나타나지도 않았다. 그가 이미 강림하였지만 사람들은 알아보지 못하였다. 사람들은 알지도 못하고 다만 아무런 목적도 없이 그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그가 이미 흰 구름을 타고 (흰 구름은 그의 영, 그의 말씀, 그의 모든 성품과 소시를 가리킨다) 말세에 온전케 하려는 한 무리의 이기는 자들 가운데 강림하였다는 것을 사람이 어찌 생각이나 했겠는가? 사람이 어찌 알 수 있겠는가, 거룩한 구주 예수가 비록 자애가 가득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하지만 그가 어찌 더러움이 가득하고 더러운 귀신들이 모여 살고 있는 그런 ‘성전’ 안에서 역사할 수 있는지를? 사람들이 비록 그의 강림을 기다리지만 그가 또 어찌 불의한 자의 살을 먹고 불의한 자의 피를 마시며 불의한 자의 옷을 입고 그를 믿으면서도 그를 알지 못하고 줄곧 그에게 토색하는 그런 사람들에게 나타날 수 있겠는가? 사람은 단지 구주 예수는 자애와 긍휼이 가득하고 또한 그가 구속이 충만한 속죄제라는 것만 알 뿐, 그가 공의와 위엄, 진노와 심판을 만재한, 권세를 지니고 존엄이 가득한 하나님 자신이라는 것은 모른다. 그러므로 사람이 모두 구속주의 돌아옴을 애타게 바라고 간절히 사모하며 심지어 사람의 기도가 ‘하늘’을 감동케 하였을지라도, 구주 예수는 오히려 그를 믿으면서도 그를 알지 못하는 이 사람들에게 나타나지 않는다.』
『오늘날에 이르러 하나님의 새로운 사역이 시작되었는데, 즉 새로운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하나님은 구속해낸 그 사람들을 그의 집으로 인솔하여 그의 새로운 구원 사역을 시작하였다. 이번의 구원 사역은 이전보다 더욱 철저하다. 성령이 사람에게 역사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스스로 변화되게 하는 것이 아니고 예수의 몸이 사람들 가운데 나타나서 이 사역을 하는 것도 아니며 더욱이 다른 방식을 빌려 이 사역을 하는 것도 아니라 하나님이 말씀이 육신 되어 친히 역사하여 사역을 지도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사람을 인솔하여 새로운 역사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는 매우 큰 일이 아닌가? 하나님이 이 사역을 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을 빌려 하는 것이 아니고 예언하여 하는 것도 아니라 하나님 자신이 친히 하는 것이다. ……
이번에 하나님이 와서 역사하는 데는 영체가 아니라 아주 평범한 몸이고, 또한 하나님이 두 번째로 말씀이 육신 된 몸이며, 역시 하나님이 육신으로 돌아온 몸이고, 하나의 아주 평범한 육신이다. 너는 그의 몸에서 남다른 점을 볼 수 없으나, 그에게서 지금까지 들어본 적이 없는 진리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작디작은 육신이 바로 하나님의 모든 진리의 언어의 화신이고, 하나님의 말세 사역의 담당자이며, 역시 사람이 하나님의 모든 성품을 인식함에 있어서의 발표이다. 너는 하늘 위의 하나님을 몹시 보고 싶어하지 않는가? 너는 하늘 위의 하나님을 몹시 알고 싶어하지 않는가? 너는 인류의 귀숙(歸宿)을 몹시 보고 싶어하지 않는가? 그는 아무도 너에게 알려주지 못하였던 이 모든 비밀을 알려줄 것이고 또한 네가 깨닫지 못한 진리를 알려줄 것이다. 그는 네가 국도에 들어가는 대문이자 새 시대로 들어가는 인도자이다. 이런 하나의 평범한 육신에게는 사람이 측량할 수 없는 많은 비밀이 있다. 그의 모든 행사는 너로 하여금 헤아릴 수 없게 하지만 그가 사역을 하는 모든 목표는 너로 하여금 그가 사람이 생각하는 하나의 단순한 육신이 아님을 충분히 보게 한다. 왜냐하면 그는 말세에서의 하나님의 뜻을 대표하고 말세에서의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염려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천지를 진동하는 것과 같은 그의 말씀을 들을 수 없지만, 비록 네가 불꽃같은 그의 두 눈을 볼 수 없지만, 비록 네가 그의 철장(鐵杖)의 다스림을 받을 수 없지만 너는 그의 말씀에서 하나님이 노하고 있음을 들을 수 있고, 또 하나님이 인류를 긍휼히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하나님의 공의로운 성품을 볼 수 있고, 하나님의 지혜 소재(所在)를 볼 수 있으며, 더욱이 전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염려의 정을 깨달을 수도 있다. 하나님이 말세에 하는 사역은 사람으로 하여금 땅에서 하늘 위의 하나님이 사람들 가운데서 생활하고 있음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며,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께 순복하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가 비로소 두 번째로 육신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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