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은 어떻게 지식으로 사람을 타락시키는가
우리, 가장 쉬운 것부터 말해 보자. 너희가 학교에서 국어를 배웠는데, 그 말과 글이 사람을 타락시킬 수 있는가? 없지 않은가? 단어가 사람을 타락시킬 수 있는가? (없습니다.) 단어는 사람을 타락시킬 수 없다. 이것은 사람이 말을 하는 데 필요한 도구이고 또한 사람이 하나님과 소통하는 데 필요한 도구이다.
그 저자가 그 글을 쓸 때의 관점과 의도, 그리고 그 사람의 사상 내용이다. 이런 것들은 영혼에 속하는 것으로서 사람을 타락시킬 수 있다. 네가 드라마를 한 편 본다면 그 드라마에서 어떤 것들이 사람의 관점을 바꾸는가? 배우들이 하는 말과 글은 사람을 타락시킬 수 있는가? (없습니다.) 그럼 어떤 것들이 사람을 타락시키는가? 바로 그 드라마가 나타내려는 중심 사상과 내용이다. 이런 것은 감독의 한 가지 관점을 대표하는데, 그 관점이 가져다주는 메시지가 사람의 사상과 마음을 좌우한다. 그렇다면 지금 내가 말한, 사탄이 지식으로 사람을 타락시킨다는 것이 무엇을 가리키는지 너희는 알겠는가? (알겠습니다.) 그러면 그릇되게 해석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럼 네가 다시 소설이나 글을 볼 때, 그 글의 사상이 사람을 타락시키는지, 아니면 도움을 주는지 볼 줄 알겠는가?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알든, 모르든 천천히 배우고 경력해야 하는데, 단번에 꿰뚫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한 가지 지식을 연구하거나 한 가지 학문을 배우면 일부 긍정적인 면이 있는데, 무엇을 피해야 하는지와 같은 그 학문의 상식들을 알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전기’는 한 가지 지식이 아닌가? 네가 만약 전기가 사람을 감전시킨다는 것을 모른다면 무지한 것이 아닌가? 하지만 네가 이 방면의 지식을 알고 나면 너는 섣불리 전기를 만지지 않을 것이고, 그 외에 전기를 운용할 줄도 알게 된다. 이것이 바로 긍정적인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지식이 사람을 타락시킨다는 것은 어떤 것을 가리키는지 이제 마음속으로 분명하게 알았겠지? (분명하게 알았습니다.) 분명하게 알았으면 더 말하지 않겠다. 사람은 세상에서 배우는 지식이 많기 때문에 너희들 스스로 천천히 분별해야 한다.
#하나님 #카드 #구원 #생명 #성경 #진리 #기독교
댓글 없음:
댓글 쓰기